본문 바로가기

i>
카테고리 없음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이용방법

by 그리고-봄 2023. 5. 22.

오늘은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듣기만 해도 당황스러운 법적 분쟁에 휘말리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나뿐만이 아니라 내 가족, 형제, 친구, 지인 등 사랑하는 사람까지도 소송을 당하는 경우도 생기고 반대로 자신들이 직접 소송을 거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이런 소송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실제 소송이 진행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게 때문에 나의 사건 진행과정이 어느 정도나 진행되었는지 궁금 하기도하고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뿐일 텐데요. 그럴 때마다 매번 직접 법원을 방문하여, 확인하기에는 쉽지 않았는데요.

 

이제 인터넷으로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통해 소송 진행과정, 소송 관련 서류, 사건명 확인, 사건 진행 내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이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용하시기 편한 검색 사이트 검색창에서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이라고 검색하시면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것처럼, 체크해놓은 빨간 네모 박스 안에 '대한민국 법원 사건검색'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연결해 두었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나의사건검색 사이트로 이동하실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바로가기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나의 사건검색 : 사건번호로 검색

✦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방법은 '사건번호로 검색' 과 '인증서로 검색' 하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 방법은 위에 알려드린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바로가기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대법원 홈페이지 상단에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 중, 대국민 서비스 >> 정보 >> 사건검색 >> 나의 사건검색 으로 이동하시면, 사건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각 번호들은 나의 사건검색을 위해, 필수로 기재해야 할 사항들입니다. 

✦ ① 관할법원 : 전국에 있는 법원의 종류는 대법원, 고등법원, 지방법원 등 관할구역을 나뉘어 여러 곳에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찾고자 하는 사건이 어느 법원 관할인지 정확히 선택하고 입력하셔야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 ② 사건 년도 : 찾으시는 해당 사건 년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③ 사건 분류기호 :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에서 민사소송, 형사소송, 가사소송 등 다양한 사건 등의 분류기호가 있습니다. 나의 사건 분류기호를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입력하셔야 소송 진행 상황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오른쪽에 '사건 번호입력모드'란에 체크하시면, 사건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를 통하여 사건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④ 사건 번호 :  사건번호는 아실 테니, 넘어가겠습니다.

 

✦ ⑤ 당사자명 : 검색하시는 사건의 당사자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당사자명은 2 글자 이상 필수로 입력하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 ⑥ 자동 입력 방지 문자 : 대부분 자동 입력 방지 문자를 입력하지 않으시고,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꼭 기재하셔야 나의 사건 검색 조회가 가능합니다.

 

 

나의 사건검색 : 인증서로 검색

* 만약 나의 사건번호를 모르시는 경우에는 '사건번호로 검색' 옆에 '인증서로 검색' 하기를 누르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하여, 나의 사건검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법원 통합 콜센터 ARS : 02-3480-1100을 통해서, 관련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