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카테고리 없음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생

by 그리고-봄 2022. 11. 10.

이제는 100세 시대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정도로 인구수명이 길어지고 있다. 그럼 이렇게 길어진 사람의 수명동안 우리는 어떻게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생을 살아가야 할까? 무조건 좋은음식 비싼 음식을 먹는것이 정답인걸까?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을것이다. 세상 그 어떤일에는 적당한것이 정답이라는 것을..

 

하지만, 그 적당함의 기준선이 어디까지이며 어떤것이 기준인지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한다. 그 이유는 순간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힘들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맛있고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수 많은 음식들이 가득하다. 그런말이 있지 않은가. 인생은 모두 먹고 살려고 사는것이다. 맞다 . 모든 사람들이 이토록 열심히 일하고 고생하면서 사는 이유는 모두 먹고 살려는 이유다.

 

그런데 이렇게 먹는 즐거움마저 요것저것 피해가면서 절제해야 한다면, 정말이지 인생의 즐거움은 나락으로 빠지고 말것이다. 요즘 시대에 맞게 맛도 즐기면서 영양까지 지키는 새로운 기능성 음식들이 다양하다. 물론 맛 부분에서 조금은 떨어지겠지만, 영양을 생각한다면 그리 나쁘지만은 않다. 조리법과 보관법까지 간편하게 나온 음식들도 많다.

 

운동 또한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부분이다. 예전에비해 가정에서 손 쉽게 홈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기구들이 많이 나와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각 가정에서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유튜브나 개인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이러한 영상들을 보면서, 충분한 운동을 할 수 있다.

 

 

댓글